보내는 기사
GS25 상품, 얼굴로 결제한다…토스와 손잡고 '페이스페이' 도입
이미 가입된 회원입니다.
만 14세 이상만 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GS25에서 고객이 안면 인식 결제 시스템인 페이스페이를 활용해 결제하는 모습. GS리테일 제공
편의점 GS25, 기업형 슈퍼마켓(SSM) GS더프레시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이 토스와 손을 잡고 얼굴 인식만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페이스페이'를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페이스페이는 토스 애플리케이션(앱)에 고객 얼굴을 미리 등록한 후 GS25 매장에 설치된 전용 단말기에 얼굴을 비추면 즉시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이다. 생체 인증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로 처음 한 번만 얼굴을 입력하면 된다. 편의점과 SSM에 현금, 신용카드나 모바일 페이가 저장된 스마트폰을 깜빡 놓고 몸만 가더라도 물건을 사는 게 가능해진다.
아울러 GS25, GS더프레시에서 QR 코드 또는 바코드를 제시하면 토스 앱에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구매할 수 있다. 토스 앱에 GS리테일 멤버십을 연동한 후 GS25에서 토스 간편결제를 사용할 경우 멤버십 포인트 0.1%가 자동 적립된다. 행사 상품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GS25는 페이스페이를 이날부터 서울 본사에 있는 강남점 등 점포 두 곳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범 실시하고 3월 중 30개로 확대한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GS리테일은 토스 페이스페이 시스템 도입을 통해 고객에게 빠르고 간편한 신규 결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작성하신 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 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해당 컨텐츠를 구독/취소 하실수 없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