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는 기사
'전남 9개 시군 한자리' 목포시, 서남권 통합 관광플랫폼 조성
이미 가입된 회원입니다.
만 14세 이상만 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전남 목포 평화광장에 들어설 서남권 통합 관광를랫폼 조감도. 목포시 제공
전남 목포시는 목포와 무안·신안·영암군 등 서남권 9개 시·군을 아우르는 '서남권 통합 관광플랫폼'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목포시 하당 평화광장에 들어설 관광플랫폼은 지난 2023년 실시설계에 들어가 올해 9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총사업비 20억 원이 투입되며,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된다.
서남권 통합 관광플랫폼 1층은 관광안내소와 공중화장실이 마련되고, 방문객을 위한 안내데스크와 수유실도 포함된다. 2층은 기념품 등 지역 관광상품을 전시할 수 있는 가변형 공간으로 구성된다. 또한 장애인 접근성을 고려해 15인승 엘리베이터도 설치될 예정이다.
이 플랫폼은 서남권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안내하고 관광객들에게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거점 역할을 맡게 된다. 시는 이 플랫폼이 지역관광의 중심지로 자리잡아 관광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서남권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전남 서남권 통합 관광플랫폼은 지역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하나로 연결해 관광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사업이 완료되면 목포를 중심으로 한 서남권 관광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작성하신 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 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해당 컨텐츠를 구독/취소 하실수 없습니다.
댓글 0